제주문화예술재단, 청년문화예술인들 정기적 네트워킹 행사 개최
상태바
제주문화예술재단, 청년문화예술인들 정기적 네트워킹 행사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6.21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문화예술재단(이사장 박경훈)은 청년문화예술인들의 교류 및 소통 확대를 위한 정기적 네트워킹 행사-JEJU 넘기를 오는  29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JEJU 넘기는 청년문화예술인들에게 작품 활동을 위한 자극과 영감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 회 문화예술계 유명인사를 초청해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진행되는 2회차 JEJU 넘기 강연자는 대림미술관 안주휘 수석 큐레이터로, 전시기획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JEJU 넘기 행사는 2개의 세션으로 이루어져 있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문화예술계 유명인사의 강연 및 토크 콘서트가 진행되며 두 번째 세션에서는 청년문화예술인들끼리의 활발한 협력을 유도하기 위한 자유로운 네트워킹이 진행된다.

JEJU 넘기는 올해 총 5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번 제주도내 청년문화예술인들의 주요 활동 거점을 중심으로 행사가 진행될 계획이다. JEJU 넘기 2회차는 제주시 관덕로 8길 31 아일랜드 팩토리-풍류 3층에서 오후 다섯시 반부터 개최될 예정이다. 행사 참여는 모임문화 플랫폼-온오프믹스(https://onoffmix.com/event/141821) 사전 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JEJU넘기 1화차에서는 무한도전이라는 새로운 문화를 만든 문화기획자로 김태호PD를 초청하여 강의를 진행했으며 강의 후에는 청년문화예술인들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토크 콘서트도 열어 청년문화예술인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제주문화예술재단 박경훈 이사장은 "제주도에서 활동하는 청년문화예술인들이 JEJU 넘기 행사를 통해 경쟁력 있는 인적 인프라를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제주도를 넘어 예술 활동의 저변을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