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개별관광객 유치, 온․오프라인 마케팅 추진
상태바
중국 개별관광객 유치, 온․오프라인 마케팅 추진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7.09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상하이 개별관광설명회 개최

제주자치도는 중국 관광객들의 제주 방문 재개가 가시화됨에 따라 개별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한 전방위 마케팅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도는 이를 위해 중국 현지 유명 온라인 방송프로그램인 '뷰티풀로드(Beautiful Road)'의 제주 촬영을 지원, 총 8회(8~10분) 분량의 영상을 제작, 오는 25일부터 9월 25일까지 아이치이(愛奇藝), 소후(搜狐), 웨이보(微博) 등을 통해 방송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홍보 영상은 제주에서 2박 3일간 현지인과 어울려 여러 가지 체험을 하면서 새로운 친구, 사람들과 어울리는 뉴 라이프 체험을 컨셉으로 진행되어 제주도의 미식, 쇼핑, 레저, 이색 카페 등이 소개될 예정인 바, 중국 개별관광객의 다양한 관광욕구를 채워 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앞서 지난 6월말에는 상하이에서 'Talk Talk JEJU, 제주 백문백답'을 주제로 관광설명회를 개최, 일반 소비자 130여명을 대상으로 직접 제주의 관광 매력을 소개하였으며,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중국 여행정보검색 1위 사이트인‘마펑워’와 협의를 통해 제주방문 중국인 개별관광객들의 선호도, 관광패턴 분석을 위한 빅 데이터를 공유하기로 하고, 이를 바탕으로 제주관광의 질적성장 실현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한 바 있다.

제주도 관계자는 "중국인 해외 개별관광객의 80%가 빠링허우, 지우링허우 (8090년생)세대일 정도로 20~40대 젊은층이 해외여행을 주도함에 따라 그들에게 맞춤형 정보제공 및 홍보를 위한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FIT·SIT 유치 활성화를 통해 중국 시장 체질개선을 위한 노력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