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고졸취업 성공시대 설명회 개최
상태바
도교육청, 고졸취업 성공시대 설명회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7.11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12일 제주학생문화원 소극장에서 중학교 교사와 학부모, 학생들이 참석, 2018 특성화고 인식개선을 위한 고졸취업 성공시대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좋아하는 일, 잘할 수 있는 일을 찾으러 가는 특성화고, 2018 고졸취업 성공시대’행사는 도내 중학교 3학년 담임교사와 진로진학상담교사, 학부모들이 참여, 능력중심사회로 전환되는 시대 상황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 김미현 서울시교육청 산학관협력팀장으로부터‘우리들만의 특별한 성공을 꽃피우다’라는 주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특성화고를 졸업하고 한국국토정보공사 경기지역본부 평택안중지사에 근무하는 윤대현(한림공고 졸)군, 서귀포의료원에 근무하는 오미정(중문고 졸)양, 제주신화월드 메리어트 호텔에 근무하는 이승재(제주고 졸)군, 네이쳐디자인에 근무하는 임성민군(서귀산과고 졸)이 고졸취업 성공시대에 대한 진솔한 얘기를 담아서 능력중심사회에서의 자신의 역할과 포부를 밝힐 수 있는 사례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학력이 아닌 능력이 중심이 되는 사회에서 자신의 꿈과 재능을 신장시킬 수 있도록 적극 안내할 예정이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특성화고에 대한 인식 개선과 희망하여 입학하는 특성화고가 확산될 것으로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