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라도서관,‘청소년 정치학교’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탐라도서관,‘청소년 정치학교’프로그램 운영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7.17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탐라도서관은 미래의 정치지도자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소설과 만화로 배우는 청소년 정치학교’프로그램을 중학교 1학년 ~ 고등학교 3학년 총20명 대상으로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청소년 정치학교는 ‘권력이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권력의 작용, 권력의 지배, 언론 권력, 권력과 종교 등의 테마를 갖고 8월 12일 개강하여 10월 21일까지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동안 오승주 작가 강의와 함께 참여 학생들의 팀별 활동도 이루어진다.

이번 프로그램은 제주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제주도내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 시각에 맞고 공감할 수 있는‘독후감’,‘토론문’,‘시’,‘공동창작소설’,‘우수에세이’등의 콘텐츠를 담은‘정치 가이드북’소책자 발간 및 팀별활동에 참여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봉사점수도 부여한다.

참여신청은 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lib.jeju.go.kr) 공지사항에 게재된 참가신청서 및 에세이테스트 작성·제출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및 탐라도서관으로(☎728-8371~8372) 문의하면 된다.

탐라도서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정치에 대한 관심도와 이해도 제고는 물론, 청소년 정치학교 활동 결과물인‘정치 가이드북’소책자를 발간하여 제주도내 청소년들에게 배포함으로써 더불어 사는 공동체 의식 함양 및 나눔 문화도 배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