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한여름 밤의 예술축제..도내 예술인 34팀 출전
상태바
2018 한여름 밤의 예술축제..도내 예술인 34팀 출전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7.17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의 대표적 여름 축제인 ‘한여름 밤의 예술축제’에 도내 최정상급 예술인들이 출전한다.

17일 제주시에 따르면 이번 개막식은 다가오는 오는 27일 19시30분에 탑동 해변공연장에서 25주년 기념 축하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며 8월 2일까지 생활문화 동호회 및 장르별 도내 예술인들의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개막식에는 슈퍼스타 K 3 우승팀으로 다양한 연령대에 사랑받는 인기가수로 보컬, 댄스, 퍼포먼스 3박자를 고루 갖춘 실력파 남성그룹이며, ‘울랄라세션’이 출연하며, ‘아름다운 밤’, ‘애타는 마음’ 등 인기곡을 중심으로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을 대상으로 경쾌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신인가수 ‘Street. 75’도 함께 내려와 특별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축제는 25주년을 맞아 도내 최정상급 예술인들을 초청, 괄목 성장한 제주 문화예술의 실력을 시민들에게 선보이자는 축제 의도에 사우스 카니발이 매우 부합해 최종 선정했다고 말했다.

오는 28일부터 8월2일까지 주요 프로그램은 최신 축제 트렌드인 시민참여 부분을 강화해 ‘생활문화 동호회 페스티벌’을 개최할 예정이며, 아마추어 동호회 7개팀(끌림소리, 제라한 싱어즈 등)을 선발해 시민들이 직접 공연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제주 문화예술 르네상스’ 프로그램 일환으로 매일 재즈, 크로스오버, 포크, 댄스, 락 순서로 수준높은 장르별 공연이 펼쳐지며 제주 문화예술의 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될 전망이다.

축제기간 장르별 공연에는 예전 축제에 참여했던 원로 출연팀과 현재 제주 문화예술을 이끌어가는 신진 문화예술인들을 모두 아우를 수 있도록 출연진을 구성했다.

역대 출연팀으로는 이종혁 재즈밴드와 빅밴드 핫사운드, 국악협회, 트레블스 밴드가 참여하며, 이외 실력있는 신진 뮤지션들로 오버플로우, 스테이플러, 조성일밴드, 디 오디오, 밴드묘한 등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이번 25주년 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출연팀 공모에 적극 지원해준 시민과 도내 문화예술인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남은 기간 축제를 잘 다듬어 더위에 지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시원한 청량감을 줄 수 있는 좋은 추억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