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암기념관 개관10주년기념, ‘소암기념관으로 마실오다’展
상태바
소암기념관 개관10주년기념, ‘소암기념관으로 마실오다’展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7.18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덥지근한 여름, 변시지, 이왈종, 백남준, 현중화 등 유명화가의 작품을 감상하며 잠시나마 몸과 마음의 힐링 기회를 가져보는 건 어떨까?

올해 개관 10주년을 맞은 서귀포시 소암기념관에서는 오는 21일부터 9월 29일까지 ‘소암기념관으로 마실오다’展을 마련한다.

‘마실’이란 사전적 의미로 첫째, 근처에 사는 이웃에 놀러 가는 일, 둘째 마을이란 의미를 지닌 지역의 방언으로, 개관 10주년을 맞은 소암기념관으로 놀러와 축하한다는 의미를 가진다.

소암기념관으로‘마실’가는 작품으로는 서귀포시 왈종미술관, 기당미술관, 이중섭미술관, 소암기념관 소장품 40여점으로 왈종미술관에서는 이왈종 화백의 시기별 다양한 제주생활의 중도시리즈, 이중섭미술관에서는 김환기, 백남준, 변관식, 장욱진 화백의 작품이, 기당미술관에서는 변시지, 이대원, 서세옥, 김기창 화백의 작품과 소암기념관 소장품인 소암 현중화의 서예작품이 함께 전시된다.

김희찬 문화예술과장은 “지금까지 각 미술관마다 소장품 전을 통해 다양한 전시를 선보였지만 이번처럼 한꺼번에 보여지는 기회는 흔치 않다.”며, “이번 전시를 통해 서귀포시 관내 미술관의 수준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소암기념관에서는 오는 10월 개관 기념일에 맞춰 ‘20세기 한국 서화거장(가제)’전을 마련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