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반 교육생 모집
상태바
친환경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반 교육생 모집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7.23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 가능한 청정 제주농업을 이끌어 갈 친환경 유기농업 전문가 육성에 나서고 있다.

제주자치도농업기술원(원장 이광석)은 8월 17일, 24일 2회에 걸쳐 실시하는 국가공인 친환경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반 교육생 40명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6월 15일부터 7월 6일까지 4회 과정으로 운영한 이론반에 이어 실기시험을 준비하는 농업인을 위해 마련했다.

이론반 수료 및 이수한 교육생 중 29명이 이론시험에 응시해 18명이 합격해 응시대비 62%의 높은 합격률을 보였다.

교육 대상자는 1순위는 유기농업기능사 필기시험 합격자로 실기원서 접수자, 2순위는 유기농업기능사 이론반 수료자이다.

강사는 제주대학교 친환경 인증센터 하영삼 심사원을 초빙해 친환경농업 재배기술 이론 및 실습, 유기농업생산 작업기술 실습, 기출 및 예상문제 풀이 등 실기시험 합격률을 높일 수 있도록 심도 있는 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오는 25일부터 8월 3일까지 전화 또는 방문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농업기술원 홈페이지 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인력교육담당(☏760-7522)으로 문의하면 상세히 안내하고 있다.

교육 신청 시 실기시험 접수증, 이론반 수료증 등 교육 참석 자격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함께 첨부해 제출해야 한다.

이봉실 농촌지도사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춘 안전농산물 생산기술을 높여 유기농업 확대와 농업환경을 보존해 청정 제주농업 육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