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창작오페레타 ‘이중섭’ 청소년기자단 모집
상태바
서귀포시, 창작오페레타 ‘이중섭’ 청소년기자단 모집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7.23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지역주민과 함께 만드는 공연 제작을 위해 창작오페레타 ‘이중섭’ 공연 제작과정에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서귀포시 중고등학생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기자단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창작오페레타 ‘이중섭’은 서귀포시 최초의 창작공연으로 지난 2016년 이중섭탄생100주년을 기념한 초연 공연 이후 지난해 2회 공연에 거쳐 3회 공연을 올 9월에 앞두고 있다.

창작오페레타 ‘이중섭’ 청소년기자단 운영하여 공연 제작 과정에 직접 참여하게 함으로써 새로운 문화콘텐츠를 접하고 문화예술에 대한 시각을 넓히는 기회를 제공하게 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27일까지로 활성화된 SNS를 운영 중인 청소년 또는 음악과 문화예술에 관심이 많은 서귀포시내 재학 중인 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선정자는 8월 1일 서귀포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8월 3일 오리엔테이션과 현직 언론사 기자들의 글쓰기 특강을 통해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활동기간은 8월 13일부터 9월 15일까지며, 공연 제작현장 기록 및 참가자 인터뷰 활동, 본공연 기사 작성 등의 활동을 하며 직접 공연에 참여하게 된다.

활동참가자에게는 청소년기자증이 발급되고 수료요건 충족시 활동수료증 수여되며 자원봉사 시간이 인정된다. 또한, 활동실적을 고려하여 우수활동자에게는 서귀포시장상이 수여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오는 27일까지 서귀포시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청 문화예술과(☎064-760-249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