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경찰, 성산일출봉 인근에서 의식불명 관광객 구조
상태바
자치경찰, 성산일출봉 인근에서 의식불명 관광객 구조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7.31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9신고 후 구급대가 오기 전까지 골든타임위한 심폐소생술을 실시
 

제주자치도 자치경찰단(단장 나승권) 성산치안센터에서 근무중인 경찰관들이 의식불명인 70대 남성을 긴급구호 했다.

31일 자차경찰단에 따르면 지난 30일 14시50경 성산읍 소재 성산일출봉 관람코스 내 동측 우도 전망대부근에서 70대(추정)남성이 의식을 잃고 쓰러져 있다는 신고를 접수받아 성산치안센터에서 근무 중인 경찰관들이 신속한 긴급구호를 실시, 환자는 현재 의식을 회복했다고 밝혔다.

당시, 환자의 상태가 의식이 불명하고, 심․호흡이 정지되어 있다고 판단한 자치경찰단소속 자치경위 정재철, 자치순경 김민수는 인공호흡과 심폐소생술을 병행 실시하는 동시에, 인근에 비치된 심장충격기(AED)를 활용, 119구급차가 현장에 도착하기 전까지 신속하고 적절한 긴급구호를 실시한 결과 환자의 골든타임을 지킬 수 있었으며 의식을 회복할 수 있었다고 전해졌다.

신원미상의 남자는 2018년 국제 코리아 태권도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제주를 방문한 국기원이사인 것으로 확인, 지인을 통해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고 한다..

자치경찰단은 전 직원 대상 비상시 응급상황대처 매뉴얼을 숙지시켜 긴급상황 발생시 당황하지 않고 신속하게 대처해 나아 갈 수 있게 직무교육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자치경찰은 201년. 7월부터 관광경찰 치안센터를 도내 주요관광지 4개소에 신설, 운영 하며 센터를 중심으로 주민 불편사항을 적극해소함은 물론 관광객보호 및 편의제공 등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