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보건소, 야간 태보운동교실 참가자 선착순 모집
상태바
서귀포보건소, 야간 태보운동교실 참가자 선착순 모집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8.05 0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보건소(소장 오금자)는 건강생활실천사업 일환으로 지역주민의 건강을 증진하고 비만예방관리를 위해 오는 10일까지 ‘야간 태보운동교실’참가자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태보는 태권도의 기본동작을 응용한 것으로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자기 방어용 호신술로 많이 이용되고 있으며, 프로그램 운영은 태보 기본동작과 함께 음악에 맞춰 경쾌하게 에어로빅과 병행하여 재미와 흥미를 더할 수 있게 진행된다.

참가대상은 19세이상 성인으로 서귀포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참가자 및 건강3ㆍ6ㆍ9프로젝트 (체중3㎏을 6개월 동안 감량하고 9개월간 유지하자)에 참여하고 있는 지역주민을 우선 선정하며, 서귀포보건소 영양ㆍ건강상담실(주민건강증진센터 2층)로 방문접수하면 기초검사를 통해 참가자를 선정한다.

이번 운동교실은 8월 13일부터 9월 21일까지 주3회 오후 7시 30분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1시간 동안 서귀포보건소 주민건강증진센터 보건교육실에서 운영되며, 강보경 전문강사로부터 유산소 운동의 기본 및 스트레칭, 스쿼트 및 복근단력운동, 발차기, 잽, 어퍼컷, 훅을 이용한 킥복싱 등으로 이루어진다.

또, 현재 서홍동행정복지센터 공연연습실에서 주간에 운영하고 태보운동교실도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 속에 진행되고 있다.

오금자 보건소장은 “태보는 자주 쓰이지 않는 근육을 자극해 불필요한 지방의 효과적인 분해와 균형 잡힌 움직임을 통해 다이어트 및 체중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