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다문화교육센터, 다문화교육 전문교사 양성 연수
상태바
제주다문화교육센터, 다문화교육 전문교사 양성 연수
  • 제주환경일보
  • 승인 2018.08.07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교육정보원(원장 오경훈) 제주다문화교육센터는 7일 지난 6일(월)부터 10일(금)까지 5일, 30시간 동안 각급 학교 교사 35명을 대상으로 2018 다문화교육 전문교사 양성 직무연수(기초)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실시되는 직무연수는 다문화교육 전문교사 양성을 위한 직무연수 4단계 과정의 첫 연수다.

따라서 다문화 연구학교 및 중점학교 교사, 다문화교육연구회 소속 교사, 다년간 다문화교육을 담당한 교사들과 다문화교육에 관심이 많은 도내 유․초․중등학교 교사들을 다문화교육에 대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능력을 함양한 전문교사로 양성, 학교 현장의 다문화교육 방법을 개선하는 데 주요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직무연수는 다문화사회와 학교교육의 방향, 다문화가정 학생의 유형별 이해와 접근, 학습부진 다문화가정 학생 지도 전략의 실제, 다문화가정 학생 지원 전략, 교육현장 속에서의 다문화교육 우수사례, 중도입국 학생 학적 관리 및 지원 방안, 다문화가정 학생 교수‧학습 전략, 다문화학생 지도 및 다문화이해교육 우수사례, 다문화학생의 진로교육 이해 등의 역량‧전문 과목으로 편성됐다.

센터는  “이번 연수 이후로 실시되는 9월 심화과정 및 10월 전문가과정 직무연수, 11월 워크숍을 통하여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이 다문화교육의 전문가로서 다문화사회를 주도할 학생 교육에 필요한 자질과 역량을 강화하고 제주도의 다문화교육을 선도해나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