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건축문화기행 전국 파워블로거 팸투어 실시
상태바
서귀포건축문화기행 전국 파워블로거 팸투어 실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8.09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한국관광공사 제주지사와 공동기획으로 서귀포 건축문화기행 홍보추진을 위해 전국 파워블로거 대상으로 팸투어를 8 ~ 9일 양일간 서귀포시 일원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팸투어 참가단은 전국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도외지역 파워블로거 20여명으로 구성됐다.

팸투어 첫째 날은 서부지역 중심으로 알뜨르비행장, 추사관, 오설록 티뮤지엄, 방주교회, 포도호텔을 경유했고, 둘째 날은 원도심과 동부지역 중심으로 이중섭 미술관, 성읍민속마을, 글라스하우스, 유민미술관 코스를 진행했다.

서귀포 소재 건축 거장들의 작품과 역사적 건축물 등에서는 서귀포건축문화해설사가 배치되어 건축과 환경, 문화, 사람을 연결하는 생생한 설명이 진행됐다.

팸투어에 참가한 한 파워블로거는 “이야기가 살아있는 서귀포만의 정취와 역사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으며, 서귀포 건축문화기행이 서귀포만의 새로운 관광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정윤창 관광진흥과장은 “앞으로 국내외 회의·워크숍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서귀포건축문화기행 여행상품 운영해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상용 여행상품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서귀포 건축문화기행 관광상품 운영’은 (유)퐁낭과 민간위탁협약을 체결하여 오는 12월까지 진행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