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보건소, 진드기 매개감염병 예방 집중 홍보
상태바
서귀포보건소, 진드기 매개감염병 예방 집중 홍보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8.12 0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보건소(소장 오금자)는 ‘벌초맞이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집중 홍보’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홍보는 지역주민, 축산농가, 공공근로, 노인일자리 등 고위험군 대상으로 올바른 정보 전달과 예방 수칙 안내로 참여와 관심을 유도함은 물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의 중요성을 인식시킨다.

또한, SFTS(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바이러스 보유 진드기 매개밀도조사를 기존 오름, 공원 11개소 연 2회(4월, 8월)에서 축산농가 주변, 가축 방목지, 올레길 등 40개소 2주 1회 이상 실시하는 등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에 주력하고 있다.

지난 4월에 채취한 진드기 11개소 48마리에 대한 SFTS 바이러스 보유 여부 검사를 도 보건환경연구원에 의뢰한 결과 전부 불검출로 판정, 이번 주 채취한 진드기 40개소 300여마리에 대한 검사 결과는 다음 주 중에 나올 예정이다.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는 예방백신과 치료제가 없기 때문에 야외활동 시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최선의 예방법이며, 야외활동 후 2주 이내 고열, 구토, 설사 등 소화기증상이 있을 시 즉시 의료기관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야 한다.

오금자 보건소장은 “서귀포시의 지역 특성상 농수축산의 인구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타 지역보다 발생률이 높기 때문에 지역주민의 관심과 개인 방어 실천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