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중국학생 등 교사 교류방문단 제주 방문
상태바
도교육청, 중국학생 등 교사 교류방문단 제주 방문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8.14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중국 고등학생들이 제주를 방문해 학생상호교류를 통해 우정을 쌓는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지난 5월 제주의 고등학생들이 중국 상해 및 북경을 방문한 것에 따른 답방이다.

상해시교육위원회 학생대표단은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북경시교육위원회 학생대표단은 23일부터 27일까지 제주에 머무르면서 각각 제주중앙고등학교와 제주중앙여자고등학교를 방문해 국악대 등 제주 학생 공연 관람, 한국 전통문화 수업 참가, 학교 급식 체험 등 다양한 교류 활동을 체험할 예정이다.

또한,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 성산일출봉과 성읍민속촌 등 제주의 세계자연유산과 문화유적지를 탐방하게 된다. 특히 제주 4.3 70주년을 맞이하여 제주 4.3 평화공원을 방문하면서, 제주 4.3의 역사와 정신을 배우고 공유하는 시간도 갖는다.

하루는 제주학생들의 가정에서 1일간의 홈스테이를 통해 제주의 가정과 문화를 깊이 있게 체험하는 시간을 보내게 된다.

제주-중국(북경, 상해) 학생 교류는 제주교육청이 2006년 상해시교육위원회, 2016년 북경시교육위원회와 각각 교육교류협약을 체결하여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국제교류 사업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교류는 중국 학생들에게 제주의 자연과 문화를 소개하는 좋은 기회일 뿐 아니라, 제주 학생들이 국제적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