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자율주행차 정책 등 기술동향 세미나 개최
상태바
道, 자율주행차 정책 등 기술동향 세미나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8.14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와 제주연구원(전기차정책연구센터)은 최근 4차 산업의 핵심 기술로 부각되고 있는 ‘자율주행 산업’에 대한 정책 동향과 육성과제 발굴을 위한 ‘자율주행차 정책 및 기술동향 세미나’를 오는 16일 제주도청 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자율주행 산업’에 대한 이해와 기술 동향 등을 분석해 제주가 추진하고 있는 자율주행 시범사업들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써 관련 분야 전문가와 담당 공무원 등이 참석, 제주형 자율주행 과제 발굴 및 효과적 수행방안에 대한 다각적인 논의와 정보 공유의 시간을 갖게 될 예정이다.

제주도는 전기차와 연계한 연관산업 육성을 위해 매진해 왔는데 전기차 폐배터리를 용량과 상태에 따라 재구성해 에너지 저장장치로 재사용하는 자원순환체계를 확립하기 위한 전기차 폐배터리 재사용센터가 올해 12월 건축 준공을 목표로 건립중이며, 태양광과 에너지저장장치를 연계한 전기차 충전과 충전중 휴식 공간을 제공하는 ‘EV 카페’를 지난 7.26일 준공한바 있다.

또 4차 산업의 핵심 기술인 자율주행 분야 역시 국내 연관기업 및 대학과의 지속적인 협의 진행으로 선도적 참여 여건을 마련하는 등 전기차로 파생되는 미래의 신산업군 발굴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제주도 김현민 경제통상일자리국장은 "이제 제주는 전국 최초로 전기차 1만 대를 돌파하는 등 초기 보급단계를 벗어나 연관 산업을 육성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해 나가야 할 시기"라며 "앞으로는 자율주행 등 전기차로 파생되는 다양한 산업과 문화, 관광 등을 융합할 수 있는 특화된 정책개발과 인프라 구축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