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청년 문제해결 마라톤캠프, 시즌 2로 돌아오다.
상태바
제주청년 문제해결 마라톤캠프, 시즌 2로 돌아오다.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8.14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청년들의 문제 해결 과정 경험’을 내걸고 작년 6월에 개최됐던 ‘제주청년 문제해결 마라톤캠프-24시간이 모자라’가 시즌 2로 다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무박 2일간 제주시 연동에 위치한 시리우스 호텔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여러 사람이 모여 마치 마라톤을 하듯 오랜 시간동안 집중적으로 획기적인 프로그램을 만드는 활동을 의미하는 해커톤의 개념을 차용한 ‘문제해결 마라톤캠프’다.

최근 들어 청년정책이 확대되고,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각종 프로젝트형 지원사업이 늘어나고 있지만 구체적으로 어떻게 참여해야 할지 망설이는 청년들이 많다는 문제의식이 행사의 시작이었다. 행사는 내 주변의 문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고, 해결법까지 함께 만들어보는 과정으로 구성된다.

이번 행사는 '제주와 내 삶‘을 대주제로, 참가자들의 관심사와 불편을 소재로 현장에서 세부주제를 설정하며 진행된다. 문제해결사례 강연, 문제발견하기, 문제정의하기, 팀빌딩과 팀별 문제해결법 찾기 등 제주에서 겪을 수 있는 우리의 불편을 소재로 문제해결력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참가자들 스스로 지역의 문제에 주목하고 공감대를 형성해 팀을 꾸리며 실제 해결 방안에 머리를 맞댄다. 무엇이 문제인지, 왜 문제인지,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차근차근 고안하는 과정이다.

문제해결 전문가인 김종현 (유)섬이다 대표이사와 김영민 제주폐가살리기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등 각 분야의 퍼실리테이터들이 상주해 참가자들을 돕는다.

이번 행사는 교육부 한국연구재단이 주최하고 제주대학교 LINC+사업단과 제주청년네트워크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주)일로와의 후원과 제주청년창업협동조합의 운영이 보태졌다.

신청은 [bit.ly/문제해결톤] 온라인 참가링크로 8월 19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도내 거주하는 만 19세에서 29세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공식 문의 메일 [jejuyouthnet@gmail.com]이나 010-2493-7344로 문의 가능하다. 행사참가 비용은 무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