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AR 제주연수센터 주도로 아태지역 네트워크 출범
상태바
UNITAR 제주연수센터 주도로 아태지역 네트워크 출범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8.14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문에 위치한 유엔훈련연구기구(UNITAR) 제주국제연수센터(소장 마영삼)의 제안으로 창설된 국제연수센터 아태지역 대표자 회의가 최근 호주 뉴캐슬 대학교에서 개최됐다.

국제연수센터 아태지역 네트워크 (UNITAR CIFAL Global Network) 선언문을 발표하고 이 네트워크의 창설을 공식화했다. 이 네트워크의 결성을 최초로 제안한 마영삼 제주국제연수센터 소장이 제 1대 의장으로 피선됐다.

이번 회의는 아태지역 소재 센터 간 공동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열렸는 바, 국제연수센터 네트워크(UNITAR CIFAL Global Network)가 설립된 이래 최초의 지역네트워크가 제주센터의 주도로 성사된 것이다.

이번 2차 국제연수센터 아태지역 네트워크 (UNITAR CIFAL Global Network) 회의에서는 작년 9월 제주에서 개최된 제 1차 아태지역 네트워크 회의의 뜻을 이어받아 아태지역 연수센터 간 협력의 필요성을 재인식하고, 공동사업 추진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확인했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역내 센터들간의 공동 사업을 구체적으로 논의하였고, 현재 진행 중인 뉴캐슬 연수센터, 필리핀 연수센터, 상하이 연수센터와 제주 센터간의 공동 사업을 적극 추진키로 했으며, 제주와 뉴캐슬간의 인턴쉽 교류 방안도 논의됐다.

제주국제연수센터 마영삼 소장은 “제주를 중심으로 아태지역 센터 간의 협력 활성화가 현실화 되고 있으며, 이를 글로벌 차원으로 확대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지난 6월 제주포럼에 참석했던 유엔훈련연구기관(UNITAR)의 니킬세스 총재는 이 네트워크의 창설을 환영하고 공개적인 지지를 보낸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