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폭염 장기화 특별교부세 2억여 원 추가 투입
상태바
제주시, 폭염 장기화 특별교부세 2억여 원 추가 투입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8.16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폭염장기화에 따라 특별교부세 2억 1천만 원을 추가 투입한다고 16일 밝혔다.

제주시는 지난 7월 11일 폭염특보가 발효되면서 36일째 지속되는 가운데 8월초 특별교부세 8천만 원을 투입해 무더위쉼터 안내판 정비 330개소, 쿨 스카프 22,000개를 배부했다고 말했다.

또 시민안전 등 폭염 피해 예방을 위해 8월말까지 특별교부세 2억 1천만원을 추가로 투입해 폭염대응에 총력을 기울여 나가고 있다.

시는 올해 유례없는 재난 수준의 폭염에 맞서 읍면동별 재난 취약계층 등 시민 대상으로 쿨 스카프, 쿨매트, 선풍기, 쿨토시 등 폭염관련 홍보물품을 구입해 배부하고, 관내 그늘막을 추가 설치(20개소 내외)해 올해뿐만 아니라 향후에도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게 폭염 편의시설을 확충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무더위쉼터에 생수 등 물품을 지원해 무더위로 지쳐가는 시민들을 위로할 계획이다.

김덕범 제주시 안전총괄과장은 “폭염특보 해제시까지 폭염대책본부를 운영해 인명 및 재산 피해 예방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면서 “시민들도 낮 시간대 야외활동 자제 등 폭염대비 행동요령을 실천해 얼마 남지 않은 여름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길 바란다.”면서 시민들의 안전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