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꿈사다리장학제도 교육캠프 개최
상태바
제1회 꿈사다리장학제도 교육캠프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8.16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김상곤)와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이정우)은 16일부터 18일까지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꿈사다리장학제도(이하 ‘꿈사다리’) 장학생 250명을 대상으로 '제1회 꿈사다리 교육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교육캠프는 올해 처음 제1기 장학생을 배출한 꿈사다리장학제도*의 일환으로, 교육 취약 계층의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 문화 체험 등 학교 밖의 풍부한 교육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꿈사다리장학생은 학교 생활에 충실하고 학업 의지가 높은 우수 인재로 학교 추천 및 시·도교육청 선발 절차 등을 거쳐 선정되어 올 3월부터 장학금 등 교육 지원을 받고 있다.

교육캠프 1일차는 장학증서 수여 및 장학생 선서를 시작으로, 개그우먼 박지선이 ‘꿈과 열정’을 주제*로 특별 강연에 나선다.

2일차에는 다중지능검사와 강점 분석 진단을 실시하여 진로·적성 탐색을 지원하고, 수련원 인근의 독립기념관과 안전체험관을 방문하는 한편, 요리·영화 등 학생들의 관심이 높은 분야의 멘토와 장학생이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시간을 가진다.

3일차에는 직접 체험을 통한 과학적 사고를 학습할 수 있도록 공기청정기 만들기, 단체 양궁 서바이벌 등을 진행한다.

설세훈 교육부 교육복지정책국장은 “이번 캠프를 통하여 학생들이 국가가 지원하는 제1기 꿈사다리 장학생으로서의 유대감과 자긍심을 갖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우수인재로 성장해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으며,

이계영 한국장학재단 이사는 “교육부와 함께 저소득층 학생이 ‘경제적 어려움’이라는 장애물을 넘어 꿈과 잠재력을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