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2018년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리더십콘서트'개최
상태바
한국장학재단, '2018년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리더십콘서트'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8.16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이정우, 이하 ‘재단’)은 17일 일산 킨텍스(제2전시장 6홀)에서 “사람중심의 나눔과 배움의 인재, 성장하는 혁신 인재”를 주제로 '2018년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리더십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기업 CEO, 석학 등 320여 명의 사회 각 분야 리더(멘토)들과 2천 7백여 명의 대학생(멘티)들이 참석한다.

이번 리더십콘서트는 리더십 특강, 16개 맞춤형 역량개발(일반/심화) 강의와 4개 직·간접 체험형 Activity, 제3회 멘토링 포럼 등 다양한 리더십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낙연 국무총리의 축사에 이어 행사의 기조강연(리더십 특강)은 최진석 서강대학교 명예교수가 `새 시대에 필요한 도전적 리더십'을 주제로 진행하며, 역량개발 프로그램은 대학생에게 필요한 다양한 주제로 사회 각 분야 저명한 인사(전문가 또는 기업가 등 총 20명)들의 강의로 구성된다.

또한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의 3가지 핵심가치인 신뢰, 소통, 창조를 바탕으로 한 직․간접 체험형 역량개발 Activity도 확대 운영한다.

특히, 작년에 이어 행사의 특별 프로그램으로‘제3회 멘토링 포럼’을 개최한다. 이 날 포럼에는 재단 이사장과 멘토링 전문가, 재단 멘토 등이 참여하여 “변화하는 미래 사회, 비전과 확신을 심어주는 멘토링의 新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이를 통해 4차 산업혁명 등 변화하는 시대의 인재 육성을 위한 멘토링 발전방향과 실천과제를 모색함으로써, 향후 멘토링 사업의 미래와 사업개선 방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정우 이사장은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프로그램은 사회 리더 인사들과 청년 대학생들을 연결해 대한민국의 인재를 육성하는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한국장학재단은 장학금, 학자금대출, 기숙사 지원 등을 지원하는 사업 외에도 리더십을 지닌 미래 인재를 육성하는 사업에도 계속 힘쓸 예정이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