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청소년-대학생 멘토링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상태바
서귀포시, 청소년-대학생 멘토링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8.21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오는 22일 부터 9월 5일까지 ‘청소년-대학생 멘토링 프로그램’의 멘티와 멘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청소년-대학생 멘토링 프로그램은 예비교사를 꿈꾸는 우수 대학생을 공모를 통해 선정해, 관내 중학생과 연계, 학습지도와 진로상담, 인성지도를 돕는 프로그램으로, 2013년 관내 읍면권 중학생을 대상으로 처음 실시한 이래 2014년부터 시내권 중학생들까지 범위를 확대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멘티(중학생) 621명, 멘토(대학생) 156명이 참여했다.

이 프로그램은 오는 9월15일부터 12월8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운영되며, 이번에는 기존 1개 반에 최대 2과목까지 운영하던 것을 1개 반에 1과목만 운영하여 보충하고 싶은 과목을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멘티(중학생)는 소속 학교별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멘토(대학생)는 서귀포시 평생교육지원과로 방문 또는 e-mail(josj5423@korea.kr)로 신청 하면 된다.

멘토는 학습지도 전공 분야, 멘토 활동경험, 어학자격 소지자(영어), 제출서류 충실도 등을 기준으로 한 서류심사를 통해 9월 7일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이연수 평생교육지원과장은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에게는 학업에 대한 열정과 바람직한 인성계발의 기회를, 멘토 대학생들에게는 교육실습과 학비 마련의 기회를 제공하며, 궁극적으로 사교육비 절감 및 계층․지역간 교육격차 해소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