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청사 신축 계획 전면 폐기하라”
상태바
“제주시청사 신축 계획 전면 폐기하라”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9.13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녹색당 “제주도 행정개편 전 청사 신축 부적절”지적
 

제주녹색당은 13일 “제주시청 청사 신축을 당장 폐기하라”고 촉구했다.

제주녹색당은 이날 성명을 통해 “지난 10일 도민화합공약실천위원회는 제주시청사를 지하3층, 지상10층 규모로 신축한다고 밝혔다”며 “사회적 합의를 선행하지 못한 부적절한 계획”이라고 지적했다.

성명은 “현재의 행정시 체계를 담는 제주시청사를 신축하겠다는 계획은 ‘현행 행정체제를 유지하겠다’는 선언과도 같기 때문이다”라며 “지난 6.13 지방선거 과정에서 행정체제 개편은 주요 이슈 중 하나였고, 현재 현행체제 유지부터 시장직선제, 기초자치단체 부활, 읍면동장 직선제 등 다양한 방안이 거론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행정체제 개편 논의는 풀뿌리 민주주의 정착에 대한 도민의 열망이 담겨 있는 ‘도민 현안’으로, 지난 주 도의회 도정질문에서도 뜨거운 쟁점이었다”며 “원희룡 지사는 지난 5일 모 의원의 행정체제 개편에 대한 도정질문에 대해 ‘행정체제 개편논의에 충분히 힘이 실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고 강조했다.

성명은 “행정체제 개편을 논의할 것이지만 건물은 먼저 지어놓고 보자는 계획은, 제2공항은 미정이지만 연계 도로는 깔아놓고 보자는 순서 위반, 불통 정책과 다르지 않다”고 지적했다.

이어 “원희룡 도정은 행정체제 개편에 대한 도민 열망을 외면하지 말고, 제주시청사 신축 계획을 전면 폐기하라”며 “도정질의에서 답변한 그대로 충분히 힘을 실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소통하는 자세를 보여라달라”고 강조했다.

성명은 “‘논의를 준비할 예정’이라는 모호한 말로 도민의 갈등을 부추기지 말고, 행정체제 개편의 로드맵 구상을 밝힐 것”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