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를 울린 감동 공연 뮤지컬 ‘만덕’..대성공“
상태바
“제주를 울린 감동 공연 뮤지컬 ‘만덕’..대성공“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10.10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창훈 문화예술과장 “다양한 작품들 향유할 수 있는 기회 제공”밝혀
내실 다진 재공연 뜨거운 환호와 기립박수 받으며 성공적 마무리
 

조냥과 나눔의 제주 정신을 담은 뮤지컬 ‘만덕’이 대성공을 거뒀다.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제주의 대표 위인 김만덕의 일대기를 그린 뮤지컬 ‘만덕’이 제주아트센터를 찾은 관객들의 열띤 환호와 박수갈채를 받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

이번 공연된 뮤지컬 ‘만덕’은 제주시가 제작한 최초의 대형 창작 뮤지컬로 제주를 지탱해 온 조냥과 나눔의 제주 정신을 담은 작품으로서 지난 1월 초연 때 미흡했던 부분을 보강하고 내실을 다져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제주 도민에게 선보여 연일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번 재공연에서는 초연 공연에 비해 극의 자연스러운 전개를 위해 만덕이 나눔을 실천하는 이유를 더욱 자세히 설명 하는 등 일부 장면을 수정했고 무대 디자인과 영상, 의상 등에서도 제주의 색을 표현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제작했다.

특히 새롭게 투입된 오케스트라의 라이브 연주는 관객들의 가슴을 울리며 신선한 큰 감동을 선사했다.

공연 내내 관객들은 제주에서 태어난 여인은 배를 탈 수 없다는 운명에 맞선 여인 만덕의 시련과 고난을 극복하고 거상으로 성장해 나가는 모습에 함께 눈물을 흘리기도 하고 박수를 보냈다.

 
   
만덕역 문희경

이번 공연에서 펼친 배우들의 열연 또한 빛났다. ‘만덕’역을 맡은 배우 문희경은 대체 불가능한 카리스마와 에너지로 무대와 객석 모두를 사로잡았다.

‘대행수’ 역할을 맡은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뮤지컬 배우 남경주는 안정감 있는 노래와 탁월한 연기력으로 캐릭터를 완벽하게 표현해내 관객들의 몰입감을 한층 더 고조시켰다.

당차고 호기심 많은 소녀 만덕 역을 연기한 오소연은 청량한 목소리와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만덕의 파란만장한 운명을 잘 표현하여 많은 이들의 눈시울을 붉히게 했다.

또한, 대행수의 상단에서 일하는 만덕의 소꿉친구 경 役을 맡은 송욱경은 부드러운 목소리로 사랑을 이루지 못하고 묵묵히 만덕을 지켜보는 경의 애달픈 사랑을 잘 보여주며 공연의 감동을 더했다.

대행수 역 남경주, 만덕 역 문희경(사진 왼쪽부터)

‘매인심방’ 역의 김난희와 ‘월중선’역의 정유희의 안정된 연기와 노래, 앙상블의 멋진 군무와 합창은 공연을 더울 완벽하게 만들어 주었다

뮤지컬 ‘만덕’을 계기로 ‘뮤지컬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으며, 뮤지컬 배우를 꿈꾸는 학생들과 어려운 여건에서도 제주지역 무대예술을 지켜온 문화예술인들이 중심이 되어 뮤지컬 ‘만덕’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이번 공연은 유료공연임에도 많은 관객들이 찾아 문화가 우리 제주도민 정서에 깊숙이 들어와 있는 것을 엿볼 수 있었다.

강창훈 제주시 문화예술과장은 “뮤지컬 만덕을 찾아준 시민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향후에도 문화예술을 통해 제주시민들이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작품들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나가겠다고”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