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고 시장 초도방문 건의사항 최대한 반영
상태바
제주시, 고 시장 초도방문 건의사항 최대한 반영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10.1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읍면동 초도방문 시 수렴된 건의사항에 대한 보고회를 11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보고회는 현재까지 처리된 건의사항과 향후계획에 대해 2019년도 예산확보 등을 함께 노력하기 위해 마련했다.

시에 따르면 읍면동 초도방문 시 건의된 308건 중 현재까지 21건은 처리를 완료했고, 추진 중 195건, 검토 사항 61건, 법령·제도·여건미비 등으로 추진이 불가한 사항도 31건으로 파악됐다고 말했다.

시는 건의사항 처리르 위해 내년도 본예산에 713억 원을 요구, 가로등 시설 및 정비, 인도 정비 등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부분과 노후 시설물 보수·보강 등 안전관련 사업을 최우선으로 추진한다.

특히, 법령·제도 정비 등이 필요한 사항은 도 관련부서에 건의, 유관기관 등과의 협력방안을 강구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매 분기별 정례적으로 건의사항 보고회를 개최,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건의사항 관리시스템’을 통해 체계적으로 관리해 수시로 처리상황을 업데이트 하며 지속적으로 관리해나 갈 계획이다.

제주시는 다문화 가정, 귀농귀촌, 소외계층, 저소득층 연령대 별 각계 각층 시민들과의 격이 없는 폭넓은 대화를 통해 소통행정을 적극 실천하고, 시민들의 목소리를 행정에 적극 반영해 나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