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제주 별빛 이야기 행사 진행
상태바
제주시, 제주 별빛 이야기 행사 진행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10.15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오늘 20일 별빛누리공원 일원에서 ‘제주 별빛 이야기’행사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제주 별빛 이야기는 다양한 천문우주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부스와 천체투영실 돔 영화 상영 및 제주의 아름다운 밤하늘 별자리 관측회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별빛 이야기 체험부스는 14시부터 17시30분까지 주간에 운영되며,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이용한 태양계 관찰, 여러 가지 방법을 이용한 태양 관측, 생일 별자리 컵 만들기, 김효은 작가와 캘리그라피 별자리 액자 만들기, 장식용 모형 망원경 만들기, 별자리 호일 아트 만들기, 별빛 오르골 만들기, 혼천의 만들기 등이 운영된다.

별빛 관측회는 19시부터 21시30분까지 별빛누리공원 태양계 광장에서 별자리 설명과 함께 10여대의 망원경으로 달, 화성, 토성 등 여러 가지 특징 있는 별들을 관측해보고 전문가들이 실시간으로 촬영한 천체 이미지를 모니터로 확인해볼 수 있다.

또한 가을 향수 만들기는 조향사와 함께하는 성인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당일 15시, 17시, 19시30분에 각각 운영되며 별빛누리공원 홈페이지에서 사전 접수가 진행된다.

부스별 참가비 안내는 당일 현장에서 또는 사전에 별빛누리공원 홈페이지에서 참고하면 된다. 단, 야간에 진행되는 별빛 관측회는 무료지만, 당일 저녁 비가 오면 야간 별빛 관측회 행사는 취소가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