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9회 만덕제 봉행.김만덕상·의인상 시상
상태바
제39회 만덕제 봉행.김만덕상·의인상 시상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10.21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만덕상 강영희, 좌옥화씨, 故 김선웅 군 ‘김만덕 의인 특별상’ 수상
 

제주자치도와 ㈔김만덕기념사업회(상임대표 고두심)가 주최하고 김만덕기념관(관장 김상훈)이 주관한 ‘제2회 김만덕주간’ 행사가 21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7일까지 진행된다.

원희룡 제주자치도지사는 21일 오전 10시 사라봉 모충사김만덕 묘탑에서 열린 제2회 김만덕 주간 개막식에 참석했다.

이날 개막식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여성 제관들에 의해 봉행되는 제39회 만덕제와 김만덕상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

원희룡 지사는 만덕제에서 노블리스 오블리주의 표상인 김만덕의 나눔 정신을 기리며 헌화와 분향을 하고 봉행했다.

이어 김만덕상 봉사부문 강영희씨(71세), 경제인부문 좌옥화씨(84세)에게 김만덕 상을 시상했으며, 새벽길 손수레를 끌던 할머니를 돕다 교통사고로 뇌사 상태에 빠진 후 장기 기증으로 7명에게 새 생명을 선물하고 떠난 故 김선웅군(20)에게 김만덕 의인 특별상을 전달했다.

 

한편, 이날 오전 11시부터 오후7시까지 동문로터리광장과 김만덕기념관 일대에서는 나눔 큰잔치 개막행사가 이어졌다.

나눔 큰잔치 개막 행사에서는 김만덕의 나눔 정신을 기리고 함께 동참하기 위해 사랑의 쌀을 기탁하는 순서를 가졌다. 이 날 기탁된 쌀은 금주 김만덕 주간 모인 쌀이 더해져 오는 27일 ‘나눔데이’에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된다.

원도심 일대에서는 ▲투게더 만덕 ▲도르라 만덕 ▲나눔 미션 임파서블 ▲사랑의 나눔 교실 ▲김만덕기념관 스탬프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김만덕 주간 행사로 펼쳐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