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질적 성장 여행업체 종사자 워크숍 실시
상태바
제주시, 질적 성장 여행업체 종사자 워크숍 실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11.16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15일 제주벤처마루 10층에서 여행업체 종사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관광의 질적 성장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는 제주시에 등록된 여행업체가 1천개소가 넘고, 신규 등록 및 폐업 사례가 반복됨에 따라 부실경영에 대한 우려의 시선도 있어 지난 10월에 이어 두 번째 마련된 자리다.

이날 주요 내용은 관련 법 규정, 지켜야 할 사항, 민원불편사례, 관광질서 저해요인 지도단속 적발사례, 건의사항 등으로 진행됐다.

또 여행업 종사자들에 대한 규정상의 의무교육이 없어 관련법규를 몰라 처분을 받거나, 점차적으로 업체 수가 늘어나면서 법규 위반사항 또한 줄어들지 않고 있어 관련지침 교육을 병행했다.

또한 관광사업체들의 신규 등록에서 폐업까지 각종 업종에 대한 업무처리 절차, 필요서류, 서식 및 궁금해 하는 사항들을 반영하여 관광사업체 매뉴얼을 사전에 제작, 이번 워크숍에 참석한 여행업체 운영자들이 유익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했다.

제주시는 앞으로도 관광업체 대상으로 지속적인 소통의 장을 만듦으로써 제주관광의 만족도를 향상시켜 불편민원을 최소화함은 물론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관광 질서를 확립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