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화중, 해녀가 만든 직업 토크 콘서트 참여
상태바
세화중, 해녀가 만든 직업 토크 콘서트 참여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12.03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화중학교(교장 송시태)는 지난달 30일 해녀 문화와 직업에 대한 올바는 이해와 다양한 시각을 갖추기 위해 해녀와 직업 토크 콘서트 행사에 참여했다.

해녀와 직업 콘서트는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지원을 받아 구좌읍과 구좌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주최하고, (사)제주마을소도리문화연구소 주관으로 이루어졌다.

함주현 사무국장의 오리엔테이션이 끝난 후, 개그맨 낙지(본명:윤석주)의 진행으로 시작된 토크 콘서트는 현직 최연소 해녀 고려진 씨, 해녀음식기획자 김하원 씨, 해녀공연 기획자 뮤지컬배우 송광일 씨, 해녀캐릭터 디자이너 천혜경 씨 그리고 여행을 노래하며 제주를 노래하는 뮤지션 제주갑부훈(본명: 염정훈)씨가 토크쇼 게스트로 출연, 해녀문화로 파급되는 직업 및 진로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가 펼쳤다.

 

학생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에서, 위험을 느끼고도 바다에 들어가는 이유를 묻는 질문에 고려진 씨는 “바다가 좋으며, 해녀는 바다를 벗어나서 살 수 없다. 바다 밖의 삶은 생각해본 적 없는 것 같다.”라고 대답해 해녀 직업에 대한 강한 자부심을 학생들에게 전달했다. 뮤지션 제주 갑부훈 씨에게 학생이 제주도에 와서 가장 좋은 점이 무엇인가에 대한 질문에“자유로운 삶이 가장 행복하다.”라고 답하면서, 제주도에 와서 진심을 가지고 무언가 노래하게 됐다고 대답했다.

미래세대의 주역인 청소년과 함께 진로체험에 대한 자발적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서, 해녀 문화와 직업에 대해서 음악과 이야기로 풀어내는 소통형식으로 해녀 문화의 다양한 직업군에 대해 알아보았다.

세화중은 이번 해녀와 직업 토크 콘서트는 지역공동체의 화합과 협력을 새롭게 다지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