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5개 공공기관, ‘사회적가치 구현 및 일자리 창출’업무협약
상태바
제주도 5개 공공기관, ‘사회적가치 구현 및 일자리 창출’업무협약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12.06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연금공단,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한국국제교류재단, 재외동포재단, 한국정보화진흥원 등 5개 공공기관은 6일 공무원연금공단 제주본사에서 '사회적 가치 구현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각 기관은 협력네트워크를 구축,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활동에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고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해 다각적으로 협의해나간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사회적 가치 구현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 ▲제주 지역경제 활성화 ▲제주 환경보존 및 공유가치 창출 ▲ 중소기업‧사회적기업 등의 성장지원 및 판로확대 공동 노력 ▲사회적 가치와 연계한 지역사업 투자 ▲공공기관 혁신을 위한 협력 등이다.

공무원연금공단 정남준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제주 이전 공공기관들이 힘을 모아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며 “공고한 협력을 통해 사회적 가치 구현과 일자리 창출 등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 후 이들 기관은 실무협의회를 구성하여 실행방안을 구체화해나갈 계획이다. 특히 공무원연금공단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JDC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에 입주한 '중소기업들의 성장·지원을 위한 퇴직공무원 멘토사업'을 함께 구상해 현재 구체적 추진방안을 협의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