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놀이 안전 포스터·사진·UCC 공모
상태바
물놀이 안전 포스터·사진·UCC 공모
  • 제주환경일보
  • 승인 2011.06.07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방재청은 ‘물놀이 안전 포스터·사진·UCC 공모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모대회는 물놀이 사고의 위험성을 알리고 물놀이 안전의식 확산을 통해 인명피해를 줄이기 위해 여름철 물놀이가 시작되는 6월 한달간 전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응모자격은 제한이 없으며 포스터는 일반부와 학생부(초·중·고등학생)를 별도로 모집한다. 응모주제는 물놀이 안전의식을 강화하고 국민의 참여를 촉진할 수 있는 내용, 물놀이 사고의 위험성 인식, 물놀이 안전의 중요성을 알리는 내용, 구명조끼 착용, 물놀이 안전수칙 준수 등 교육적 메시지를 담은 작품이면 된다.

포스터는 지질과 색도의 제한 없이 일반은 2절지, 학생은 4절지 규격으로, 사진은 11×14 인화사진 또는 디지털카메라인 경우에는 jpg 파일로, UCC는 3분미만의 동영상과 1분 미만의 플래쉬 애니메이션 파일로 참가신청서와 같이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6월30일까지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시·도 또는 시·군·구 재난관리부서에 제출하면 된다. 파일은 전자우편으로 접수도 가능하다.

우수작 총 80점은 8월1일 소방방재청 홈페이지에서 발표하며, 응모작품은 8월11부터 20일까지 반환하고, 반환기간내 수령하지 않은 작품은 소방방재청과 시·도에 귀속된다.

최우수작 및 우수작 20점은 9월초 소방방재청장상 및 시상품(상품권)을 수여하고, 입선작 60점은 시상품을 우송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소방방재청 홈페이지(http://www.nema.go.kr) 및 시도·시군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시설안전과(02-2100-5274) 또는 해당 시·도 및 시·군·구의 재난관리부서에 문의하면 된다.



(출처=소방방재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