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읍, 성산읍추진위원회 발대식 개최
상태바
성산읍, 성산읍추진위원회 발대식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9.01.04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산읍(읍장 정영헌)은 2019 기해년(己亥年)을 맞아 지난 2일‘더 깨끗한 우리동네 만들기 성산읍 추진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더 깨끗한 우리동네 만들기 성산읍 추진위원회」는 지난해부터 구성하여 운영해왔으며 올해는 성산읍부녀회, 이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요일별배출제 도우미 등 55명으로 새롭게 단장하였다.

추진위원회는 재활용도움센터와 클린하우스를 통한 요일별 배출제 전반사항 관련 활동, 상가 및 시내중심지 위주 자기 집(가게) 앞 쓸기 운동 전개, 생활환경 취약지구 개선 일자리 채용자를 연계한 성산읍 생활환경개선 활동 등을 펼치게 된다.

김복자 추진위원장(성산읍부녀회장)은 “작년 한해 성산읍 생활환경분야에 새로운 바람이 불었다.”며, “이번 출범식을 기점으로 향후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해 나갈 것이며, 각 마을별로 생활환경의 취약한 부분을 찾아 이를 개선할 수 있는 위원회 활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결의문을 낭독하며 ▲ 쓰레기 줄이기 활동 및 요일별 배출제 적극 홍보▲ 재활용품의 철저한 분리교육을 통한 선진 자원화 사회 노력▲ 성산읍 생활환경 취약지구에 대한 철저한 관리▲ 세계 자연유산의 고장인 성산읍 이미지 제고를 위한 활동 전개 철저▲ 주민과 소통하는 더 깨끗한 성산읍 만들기 운동 추진한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위원회 위원뿐만 아니라 청소차 운전원, 환경미화원 등 현장근무자도 함께 참석, 쓰레기 처리 문제점에 대해 가감 없이 열띤 토론을 펼쳤다.

주요 논의사항은 ▲ 중형 재활용도움센터 설치 필요 ▲ 성산읍 관내 외국인 거주로 인한 외국어 홍보 필요 ▲ 생활환경 취약지역 쓰레기 수거방법 개선 논의 ▲ 음식물 계량장비(RFID) 확대시행으로 인한 홍보 등이 논의됐다.

정영헌 성산읍장은 “올해 ‘더 깨끗한 우리동네 만들기 성산읍 추진위원회’를 구성함에 있어 부녀회, 이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를 구성원으로 대폭 확대 운영함으로써 사회단체가 주도하고 전 읍민이 동참할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되었다.”며, “이에 민관협력으로 생활쓰레기 제로화 등 더 깨끗한 성산읍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