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일 잘하는 조직 운영, 우수 인력 배치”
상태바
“서귀포시, 일 잘하는 조직 운영, 우수 인력 배치”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9.01.09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상반기 정기인사 예고 승진 49명, 전보 237명 등 총 286명

김태엽 서귀포시 부시장

서귀포시는 2019년 상반기 서귀포시 소속 4급 이하 공무원 286명에 대해 9일자로 인사발령을 예고했다.

김태엽 서귀포시 부시장은 부이사관으로 승진했다.

이번 인사는 2018년 하반기 정기 인사가 얼마 지나지 않은 시점에서 단기 보직(전보) 이동은 최소화해 업무연속성 및 공직 전문성 확보 등 조직안정화에 노력하는 한편, 일과 능력중심의 여성공직자를 우대․전진 배치하고, 일 잘하는 조직 운영을 위한 우수 인력을 배치, 조직의 활성화를 도모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정기인사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의 주요특징은 전보제한기간을 준수, 대민행정을 위한 보직이동을 최소화해 업무 연속성 및 전문성 확보에 노력했고, 6급 무보직자에 대한 보직을 부여 사기진작을 도모하는 한편, 인사고충, 승진요인, 주요정책 직위 결원 등 불가피한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전보하는 등 인사 운영에 반영했다.

도↔서귀포시 인사교류를 통한 복지위생국장, 문화관광체육국장에 여성 서기관을 임용하고, 여성공직자 5급 승진 의결 2명, 시정 핵심 팀장 직위인 기획팀장, 문화예술팀장 등 여성공직자를 임용하여 성별에 구애받지 않고 직위에 적합한 능력과 자질을 고려함으로써 일과 능력중심의 보직인사를 시행했다.

또 시정 주요 팀장 직위 인 총무팀장, 기획팀장, 문화예술팀장, 지역경제팀장 등 업무능력이 탁월한 우수공무원을 배치함으로써 일 잘하는 조직, 시정 성과 창출을 위한 능력과 자질을 고려한 보직인사를 시행했다.

승진규모는 총 49명으로서 소수직렬에 대한 배려, 격무(현안)부서, 읍면동 등 열심히 일하는 직원에 대한 승진 우대 등 현안업무 성과와 균형을 고려한 승진 인사를 실시했다.

도↔행정시 인사교류를 통한 도․시정 정책공유 활성화와 공무원 역량 강화에 노력했다. 교류인원은 전․출입 대상자를 포함 총 45명(4급 4명, 5급 6명, 6급이하 35명)으로 당해직급에서 도 근무 경험이 없는 직원, 희망자, 임용권자 추천자를 대상으로 직렬과 직급을 고려해 기관 간 협의를 통해 실시됐다.

또 파견 및 인사교류를 통한 간부공무원 61명 중 18명을 교체하여 조직의 변화와 혁신를 추구함과 동시에 현안부서․읍면인 경우 부서장의 전보 인사를 최소화 하는 등, 조직의 활성화 및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데 초점을 둔 인사를 시행했다.

또한 타 지역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부족한 의료시설로, 지역 내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는 現 실태를 개선하기 위해 서귀포보건소 소속 ‘지역의료강화TF팀’설치 운영, 서귀포시 지역 내 서귀포의료원을 비롯한 공공의료 서비스 향상 및 도↔서귀포시 협력을 통한 보다 긴밀하고 전략적인 행정연계 시스템을 구축하여 지역주민 의료서비스 향상에 노력할 방침이다.

또 민원인 및 내부직원과의 마찰 등 공직분위기 저해 직원에 대해 전보 인사를 실시함으로써 청렴, 친절 등 공직분위기 쇄신을 위한 인사를 시행했다.

또한 전보 희망 및 인사고충 신청 건을 접수한 결과 육아‧질병‧장애‧투병 등 개인별 인사고충사항을 면밀히 검토, 인사에 반영함으로써 소통과 배려를 통한 내부 공직자 사기진작에 노력했다.

서귀포시는 원칙과 기준대로 공정한 인사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인사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구축‧관리해 나아갈 것이며, 개인의 능력이 최대한 발휘되고 업무성과에 의한 평가를 통해 직원 누구나가 소외 되지 않고 균등한 기회부여를 통한 우수 공무원이 대우 받을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귀포시는 11일 오후 2시 본청 너른마당에서 승진 및 전보발령 등 2019년 상반기 인사발령자를 대상으로 임용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승진.전보

△복지위생국장 고인자 △문화관광체육국장 고순향 △정보화지원과장 양은권 △서귀포예술의전당관장 이광수 △경제일자리과장 김명규 △표선면장 현덕봉 △서홍동장 김형필 △송산동장 정건철 △공원녹지과장 강희철 △산림휴양관리소장 현승철 △교통행정과장 김용춘 △영천동장 김용국 △중문동장 양동석 △세무과장 직무대리 김군자 △노인장애인과장 직무대리 윤세명 △체육진흥과장 직무대리 부미선 △공항확충지권과장 직무대리 김홍철

▲파견.전출

△제주특별자치도 정문석(서기관 승진), 오창석, 정영철, 한인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