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경제위원회-미래전략국, 제주미래성장 정책간담회 개최
상태바
농수축경제위원회-미래전략국, 제주미래성장 정책간담회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9.01.18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회(위원장 고용호, 더불어민주당)는 18일 오후 5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농수축경제위원회와 미래전략국 간 정책간담회를 개최한다.

최근 기술과 산업 환경의 급격한 변화와 더불어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4차 산업혁명 대응을 위한 미래 신성장 동력 육성 및 혁신성장을 추진함에 따라, 제주의 미래 신성장 동력산업 육성, 정부의 지역혁신 성장 특구제도 도입을 통한 미래전략 산업 육성 계획 등 제주의 기술 산업 패러다임의 변화를 이끌어 가고, 지속 가능한 발전 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논의의 장을 마련했다.

집행부와 도의회간의 정책추진 협조체계를 강화하여 급변하는 기술과 산업 환경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체계를 마련하고 정기적인 점검을 하기 위함이다.

이번 정책간담회에는 농수축경제위원회 의원 및 전문위원, 정책자문위원과 미래전략국장, 각 과장 및 팀장 등이 참석한다.

정책간담회에서는 제주의 미래 전략 산업 현안인『탄소 없는 섬』제주 구현을 위한 성장 동력 강화 방안, 4차 산업혁명 대응기반 구축 및 미래 신 성장 동력 확보 방안, 규제 샌드박스형 규제자유특구(3개분야/전기자동차, 블록체인, 화장품) 추진계획, 제주형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지역산업 육성 지원 대책 등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진다.

참석한 농수축경제위원회 의원들은 이번 정책간담회에서 논의된 주요 정책(안)등을 토대로 제주 미래 산업의 정책 방향과 대안을예산과 제도를 통해 장·단기적으로 제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