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안전 정보도 스마트폰으로 확인
상태바
재난안전 정보도 스마트폰으로 확인
  • 제주환경일보
  • 승인 2011.06.15 0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방재청, 모바일 홈페이지 개통




소방방재청은 국민이 언제 어디서나 재난안전 정보를 볼 수 있도록 스마트폰 등에서 접속이 가능한 모바일 홈페이지(m.nema.go.kr)를 15일 개통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홈페이지에는 재난뉴스속보, 정책뉴스, 소방방재청 소관 법령, 일일재난상황, 안전길잡이, 응급처치요령, 소화기 사용법 등 평소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와 소방방재청 트위터(@Nema_SafeKorea) 등 인맥구축서비스(SNS) 및 내 주변의 민방위 대피소 찾기 등 재난안전 관련 ‘앱(App)’ 설치 연계를 포함해 14종의 서비스가 담겼다.


특히 심폐소생술, 소화기 사용법, 물놀이안전 등 응급 조치와 안전요령을 동영상으로 익혀 두거나 위급 상황 시 스마트폰을 보면서 응급 조치 하는데 매우 유용할 것으로 소방방재청은 기대했다.

또 불시에 찾아오는 재난의 특수성을 감안해 스마트폰 기종에 상관없이 누구나 쉽게 이용이 가능하도록 제작했다.

소방방재청 최월화 기획조정관(CIO)은 “지난 3.11일 동일본 대지진 때 모든 통신망이 단절 또는 두절됐어도 스마트폰을 통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가 가족간 안부확인에 유용했다” 며 “이를 교훈삼아 재난정보 제공에 있어 무선 인터넷 기반의 SNS 이용을 활성화 하고, 다양한 모바일용 앱을 개발해 서비스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소방방재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