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지원 사업 신청하세요!
상태바
(기고)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지원 사업 신청하세요!
  • 이해나
  • 승인 2019.02.07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해나 제주시 자치행정과
이해나 제주시 자치행정과

제주시는 비영리민간단체의 공익활동 증진과 자발적인 활동 보장으로 지역사회발전 및 지역공동체 구축을 위하여 공익활동지원 사업을 신청 받고 있다.

신청기간은 2월 14일(목)까지이며, 신청대상은 「비영리민간단체지원법」 제4조에 따라 제주특별자치도에 등록하여 제주시에 소재하고 활동하고 있는 비영리민간단체이다.

단, 동일(유사) 사업으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지원받고 있거나 지원 예정인 단체, 다른 법률에 따라 보조금을 지원받는 국민운동단체 및 그 산하 조직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공모분야는 도민의식 개선, 문화‧관광도시 육성, 자원봉사 활성화, 도민화합 및 갈등해소, 교통‧안전문화 정착, 복지‧인권신장, 통일‧안보의식 함양, 환경보전‧자원재활용 등의 공익사업 분야다.

물품구입 및 동영상 제작 등 자산가치가 생성·증가하는 사업비와 사무관리비 등 운영비 성격의 사업, 그리고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단기성 방문 경비 및 이벤트성 행사경비 등은 사업비에 편성 할 수 없음을 유의해야 한다.

지원여부는 사업내용의 공익성, 신청예산의 적정성, 단체의 역량 등에 대하여 제주특별자치도 공익사업선정위원회에서 심의·결정하게 된다.

2019년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지원 사업을 희망하는 단체에서는 신청기한 내에 제주시 자치행정과로 신청서류를 접수하기 바라며,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메뉴에 공지하였으니 참고 하시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