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포마찰(스킨브러쉬)
상태바
건포마찰(스킨브러쉬)
  • 고재섭
  • 승인 2011.06.15 0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재섭(디톡스연구원장)




건포마찰은 마른 수건으로 피부를 문지르는 것이며, 스킨 브러쉬는 마른 솔로 피부를 문지르는 것이다. 스킨브러쉬용 솔은 천연모로 된 것을 사용해야 한다. 천연모솔을 구입하기 어려운 사람은 삼베를 이용하면 된다.


건포마찰(스킨브러쉬)은 어떤 목욕보다도 뛰어난 효과를 갖고 있다. 비누로 아무리 몸을 깨끗이 씻는다 해도 낡은 피부 아래 있는 새로운 피부보다 깨끗할 수는 없기 때문이다.

 

건포마찰(스킨브러쉬)의 효과는 첫째 피부 호흡을 도와주며, 둘째 인체에서 가장 큰 기관인 피부의 가장 바깥층을 제거함으로써 요산 결정체, 카타르, 기타 몸속의 산을 배출해 내고, 셋째 임파계를 자극하여 세포의 재생과 노폐물의 배설을 촉진한다. 건강한 사람이라면 피부를 통해 매일 700-800g의 노폐물을 배출해야 한다.




건포마찰(스킨 브러쉬) 요령

⼘ 건포로 사용되는 삼베는 자연산을 사용할 것.

나일론을 섞은 삼베를 사용해선 안된다.


⼘ 스킨브러쉬용 솔은 자연산을 사용할 것.

화학섬유로 된 솔을 사용해선 안된다.



⼘ 마찰을 할 때에는 다음과 같은 순서로 한다.

가. 제일 먼저 한쪽 발바닥을 문지르고 이어서 다리의 앞뒤를 문지르며 엉덩이까지 문지른다.

나. 다른쪽 다리도 똑같은 방법으로 문지른다.

다. 다음에는 손가락을 문지르고 손바닥, 손등, 팔을 문지르면서 겨드랑이까지 문지른다. 라. 다른쪽 팔도 똑같은 방법으로 문지른다.


마. 어깨를 문지르도 등도 손이 닫는 데까지 문지른다.



바. 가슴을 문지를 때는 심장쪽을 향해 마찰한다. 여성은 가슴을 문지를 때 조심해야 하며 특히 유두는 피해야 한다.



사. 목을 문지른다.



아. 배를 문지른다. 항상 시계 반대 방향으로 문지르도록 한다. 이렇게 하면 대장을 자극하여 기능을 원활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



자. 피부가 따뜻해질 때까지 문지른다. 그러나 너무 지나치게 문질러서는 안된다. 5분 이하이면 충분하다.



⼘ 상처난 곳이나 피부 질환이 있는 곳에는 문지르지 않아야 한다. 그리고 건포마찰(스킨브러쉬)이 끝나면 반드시 비누로 삼베(솔)를 깨끗이 씻어 놓는다. 죽은 세포는 박테리아의 온상이 되기 때문이다.



⼘ 이태리 타올처럼 손이 쏙 들어가도록 삼베를 기워서 사용하면 문지르기가 훨씬 수월하다.



매일 아침 기상하자마자 곧 건포마찰(스킨브러쉬)을 한다. 그러면 무척 상쾌한 기분을 느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