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서울대 행정대학원, 지역의회 발전도모 협약
상태바
제주도의회-서울대 행정대학원, 지역의회 발전도모 협약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9.02.12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의회(의장 김태석)는 11일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서울대학원 행정대학원(원장 임도빈)과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체결은 지방자치와 지방분권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진행되는 가운데 지방의회의 발전을 위한 정책연구 및 개발, 의원 역량 강화 등을 위해 추진하게 됐다.

두 기관은 향후 △공동연구 및 사업수행 △교육 및 훈련과 연구협력을 위한 인력교류 △ 학술자료, 출판물, 연구보고서 등에 대한 정보 및 자료 교류 △ 세미나, 심포지엄, 워크숍 등 각종 학술대회 개최 등 지방의회 역량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간다.

김태석 의장은 협약식 인사말을 통해‘성을 쌓는 자는 망한다’는 징기스칸의 말을 인용하며, "이 번 협약식을 통해 의회가 장벽을 쌓는 것이 아닌 새로운 다리를 만들어가고, 이 다리를 통한 네트워크 확장으로 지방의회의 자치역량을 강화하고, 제주가 지방분권의 선도적인 역할을 해나가는 초석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도빈 원장은 “지방자치의 중요성이 매우 강조되는 이 시기에 저희 행정대학원이 지방의회 발전과 지방분권을 추진해 나가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하며, 또한, 특별자치도 제주가 이루어낸 성과를 타시도에 전파할 수 있는 계기로 삼아, 지방의회 발전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서울대학교 임도빈 행정대학원장과 김순운 교수, 이승증 교수가 참석, 도의회에서는 김태석 의장과 김경학 운영위원장, 오정훈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