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전 국민 기만하며 영리병원 개원 강행"
상태바
"원희룡 전 국민 기만하며 영리병원 개원 강행"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9.02.21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영리병원반대, “영리병원 투쟁일정 끊이지 않도록 준비하고 있다”
 

제주영리병원 철회 및 의료민영화 저지 범국민운동본부는 21일 오후 2시 40분 제주도청 앞에서 ‘영리병원 철회! 공공병원 전환! 제주 영리병원 철회를 위한 총력결의대회’기자회견을 갖고 “민주주의를 묵살하고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강행하고 있는 은 의료비 상승을 주도하고 한국의 건강보험 체계를 파괴하는 시작이 될 병원으로서, 병원노동자들은 결코 받아들일 수 없는 병원”이라고 말했다.

이들은 “최근 밝혀진 사실들에 따르면, 책임자들의 사업계획서 원본 미확인, 국내 의료인과 의료기관의 우회진출 의혹, 가압류된 상태에서의 사업 허가 등 졸속 추진의 증거들이 넘쳐난다”며 “그런데도 제주도는 제주녹지영리병원의 3월 4일 개원을 강행하려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심지어 2월 14일, 녹지그룹은 제주도의 ‘내국인 진료제한 조건’을 받아들일 수 없다며 제주도정을 대상으로 소송을 제기하기까지 했다”며 “‘내국인 진료제한 조건’은 원희룡 도지사가 제주도민들이 몇 개월간의 숙의형 민주주의 과정을 거쳐 내린 영리병원 불허 결정을, 한 순간에 묵살하면서 영리병원 허가의 명분으로 댄 것이었다. 영리병원에 반대하는 많은 시민들은 이미 그 조건이 가능하지도 않을 것이며 제주도민과 전 국민을 기만하는 행위라고 지적한 바 있었는데, 결국 예상은 빗나가지 않은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에 대해 원희룡 도지사는 마치 총력 대응할 것처럼 입장을 밝혔지만, 원희룡 도지사가 진심으로 의료공공성 훼손을 우려한다면 제주영리병원 철회를 하면 된다”며 “결국 원희룡 도지사는 또 다시 전 국민을 기만하며 사실은 영리병원 개원을 강행하는 것일 뿐이다”라고 원색적인 비난을 가했다.

 

이들은 “병원노동자들은 이를 가만히 두고 볼 수 없다. 우리는 영리병원의 구성원이 되어 환자의 안전보다 돈벌이를 더 우선시하도록 강요받는 미래를 결코 받아들일 수 없다”며 “이에 12월 18일 전국공공운수노동조합 의료연대본부 집회에 이어 오늘 의료연대본부 서울지역지부에서 민주노총 제주본부와 함께 집회를 개최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는 3월 4일 개원을 앞두고 2월 총력투쟁을 진행하고 있는 제주영리병원 철회 및 의료민영화 저지 범국민운동본부의 3차 제주 원정투쟁이기도 하다”며 “의료연대본부 서울지역지부는 영리병원 철회 범국본과 함께 청와대 앞 농성투쟁, 청와대 앞 집회, 지하철역 시민 선전전, 영리병원 저지 100만 서명운동 등을 진행 중이다. 영리병원 저지 범국본의 수많은 참가단위들은 제주영리병원을 결코 허용하지 않겠다는 다짐으로 영리병원 투쟁일정이 끊이지 않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들은 “제주도민들에게 필요한 것은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위한 공공병원이다”라며 “공론화위원회의 결과를 무시하고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위협할 국내 1호 영리병원의 허가를 저지하고 공공병원 전환을 이루어내자는 우리의 요구를 담아 ‘영리병원 철회! 공공병원 전환! 제주 영리병원 철회를 위한 총력결의대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