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동아시아 교통학회 국제학술대회 제주개최
상태바
제9회 동아시아 교통학회 국제학술대회 제주개최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1.06.19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시아 교통전문가 제주로 총집합!



제9회 동아시아교통학회 국제학술대회가 ‘녹색성장과 교통’을 주제로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제주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18일 제주특별자치도는 이번 국제학술대회에서는 동아시아 40여개국 500여명의 교통 전문가들이 한데 모여 연구 성과발표 및 학술토론회를 진행하게 된다고 밝혔다.

동아시아교통학회는 지난 ‘94년 11월에 창립됐으며 ’95년 필리핀에서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2년에 한번 개최되는데, 우리나라는 ‘97년 제2회 학술대회를 서울에서 개최했고, 14년 만에 제주에서 개최, 회원국 중 2회 개최되는 최초의 국가가 된다는 설명이다.

이번 동아시아교통학회 국제학술대회는 20일 오후 2시 제주특별자치도지사, 국토해양부장관, 동아시아교통학회장, 대한교통학회장, 한국교통연구원장 등이 참석한 개회식을 시작으로 기조강연 및 환영만찬 등이 진행된다.

학술발표에는 총 490여편의 논문을 구두 및 포스터 발표 형식으로 9개 주제별로 동시에 진행된다.

특히, 제주특별세션 발표시간을 통해 “제주에서의 교통과 관광”이라는 주제로 6명의 발표자가 제주 관련 주제발표를 할 예정이다.

또한, 참가자들은 마지막 날인 23일 현장 시찰을 통해 스마트그리드 실증단지를 방문하는 등 체험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도는 이 행사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행사를 주관하고 있는 대한교통학회와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세계7대자연경관 선정 홍보부스를 설치, 참가자들에게 제주를 홍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