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식으로 얻을 수 있는 것
상태바
단식으로 얻을 수 있는 것
  • 고재섭
  • 승인 2011.06.19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재섭(디톡스연구원장)


 

정신적인 면의 효용



1. 대자연의 섭리를 알게 된다.

2. 기억력, 사고력, 판단력이 증진되며 두뇌가 명석해진다.

3. 의지가 강해지고 자신감이 생긴다.

4. 모든 집착에서 벗어날 수 있는 힘이 생긴다.

5. 인내력과 지구력이 길러진다.

1. 대자연의 섭리를 알게 된다. 2. 기억력, 사고력, 판단력이 증진되며 두뇌가 명석해진다. 3. 의지가 강해지고 자신감이 생긴다. 4. 모든 집착에서 벗어날 수 있는 힘이 생긴다. 5. 인내력과 지구력이 길러진다.


단식이 잘 듣는 질병

1. 소화기계 : 위무력, 위하수, 위산 과다, 변비,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위염, 장염, 위확장, 위무력증

2. 순환기계 : 고혈압, 관상동맥 질환, 동맥경화증

3. 정신, 신경계 : 신경성 두통, 불면, 불안, 초조, 잡념, 소심, 긴장, 기억감퇴, 우울, 강박관념 등 각종 노이로제, 간질

4. 호흡기계 : 감기, 천식, 기관지염, 치질, 축농증

5. 피부질환 : 습진, 여드름, 기미, 얼룩반점, 거칠은 피부, 알레르기성 체질, 두드러기

6. 비만 : 당뇨성 비만, 신장성 부종, 영양과잉섭취성 비만, 운동부족성 비만

7. 신경통, 류머티즘, 요통

8. 당뇨병, 신장병, 암

9. 호르몬 분비 이상, 생리 이상

10. 만성피로, 기타 원인을 알 수 없는 질환들



유의 사항

1. 고혈압, 당뇨병, 신장병, 천식 등 약을 먹고 있는 사람은 갑자기 약을 중단해서는 안된다.

2. 암, 당뇨병, 신장병, 심장병일 때는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을 해야 한다.

3. 단식은, 요통 중 뼈의 이상이나 골다공증에 의한 요통보다는 근육이나 스트레스에 의한 요통에 더 효과가 있다. 변비나 장 기능이 나빠 요통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4. 불안에서 정신분열증에 이르기까지 많은 정신질환이 단식으로 개선될 수 있다. 정신질환이 음식 알레르기, 체내 기생충이나 독소에 의한 신경 장애 등과 관련 있는 경우가 드물지 않다. 그러나 단식을 할 때는 환자가 충분히 단식을 이겨낼 만큼 강해야 한다.

5. 살을 빼는 데에도 단식이 좋다. 많은 사람들이 단식을 하는 이유 중의 하나가 살을 빼기 위해서이다. 그러나 단식이 전부라고 생각해서는 안된다. 단식하면 분명 살이 빠지나 단식 후에 식이 요법을 해주지 않으면 요요현상이 일어나기 때문이다.

살빼기에 성공하려면 7일 단식을 권한다. 목표는 지금까지의 식이 습관을 버리고 새로운 습관을 들이는 것에 둔다. 7일 단식은 단식 동안에 실제 3-5킬로그램의 체중을 줄임으로써 살빼기가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하고 보식을 하면서 새로운 식이습관을 들이는 계기를 삼는다.

6. 체중이 매우 적거나(40킬로그램 이하의 성인), 암이나 당뇨병 등으로 체중이 몹시 저하된 사람, 임신 중인 사람, 출혈 환자는 단식을 하지 않아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