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즙 단식이 왜 생수단식 보다 뛰어난가?
상태바
생즙 단식이 왜 생수단식 보다 뛰어난가?
  • 고재섭
  • 승인 2011.06.19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재섭(디톡스연구원장)



단식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입에 들어가는 모든 것, 심지어 물까지 제한하는 단식에서부터 물만 마시는 단식, 또는 포도 등 특정 음식 하나만을 먹는 단식, 장국을 먹는 단식, 생즙을 먹는 단식 등이 있다. 단식 지도자에 따라서 천거하는 단식법이 다 다르므로 단식을 처음 시작하려는 사람은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모르게 된다.

 

여기서 되짚어 보아야 하는 것은 단식의 목적이다. 인체를 가혹하게 하면서 인내심 등의 정신적 무장을 위해서라면 물까지 제한하는 완전 단식이 가장 좋은 것인지도 모른다. 그러나 단식을 인체를 정화하여 더나은 건강을 획득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한다면 생즙 단식이 가장 바람직하다.

거슨 박사의 딸 샤를럿 거슨을 만났을 때, 그분은 물만 마시는 단식도 매우 위험하다고 하였다. 사람에 따라서 영양 부족에 의한 장애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이다.

생수 단식은 가장 고전적인 형태의 단식이다. 생수 외의 모든 음식과 음료를 절제하는 것인데 미국에서는 20세기초 주로 유럽에서 이민 온 사람들에 의해 일반화되었다. 그러나 최근 수십년 동안 유럽의 단식 방법은 완전히 바뀌어서 이제는 모든 치료소에서 생즙 단식만 사용한다.

그러나 미국에서는 아직도 구식의 생수 단식을 사용하고 있는 데가 더러 있다. 무려 8만 명 이상의 단식을 지도한 오토 부친저 박사는 생즙 단식만 사용하는데 박사는 신선한 과일과 채소의 생즙 단식이 전통적인 생수 단식보다 조직의 청소와 재생에 훨씬 효과적이고 병에서의 회복도 더 빠르다고 한다.

뛰어난 영양학자이며 생화학자인 래그나 버그 박사 역시 생수 단식보다 생즙 단식이 우수하다면서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 "단식 동안에 인체는 축적되어 있던 막대한 양의 노폐물을 배출하게 된다. 우리는 이러한 청소 과정을 생수 대신에 알칼리성 생즙을 보충함으로써 도울 수 있다.

나는 수많은 단식을 지도하면서 단식하는 분들을 검사해 보았다. 단식 중에 생수 대신에 알칼리성 과일 및 야채 생즙을 마시면 치유 효과를 증강시킨다는 것을 확신한다. 요산과 다른 비유기성산의 배설이 촉진될 것이다. 그리고 생즙의 당은 심장을 강화한다. 그러므로 생즙 단식은 최상의 단식이다."

 

생즙 단식의 과학적 정당성(파보 아이올라의 정리)


생즙과 신선하게 만들어진 채소국은 비타민 미네랄 미량원소 그리고 효소가 풍부하다.

● 몇몇 생수단식 지지자들은 단식 중에 무엇인가를 먹으면 단식의 회춘 및 치유 과정을 방해한다고 하는데 생즙과 채소국의 영양소들은 소화계에 부담을 주지 않고 혈류 속에 매우 쉽게 동화되므로 그러한 과정을 전혀 방해하지 않는다.

● 단식에 관한 책을 저술한 어떤 분들은 단식 중 과일과 야채즙을 섭취하면 위에서의 염산 분비를 자극하여 위궤양을 일으킬 수 있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염산은 주로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을 때 분비된다.

● 생즙에 포함된 영양소들은 인체의 모든 과정을 정상화시키는 데 매우 유익하다. 인체의 자가 치유 활동과 세포 재생에 필요한 원소들이 제공됨으로써 빠른 치료를 돕는다.

● 생즙과 야채국은, 단식 동안에 다량의 산을 보유하고 있는 혈액과 조직에 알칼리를 보충하여 체내 pH의 평형에 극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

● 생즙과 야채국에 상당량 들어 있는 미네랄은 조직과 세포의 생화학적 미네랄 균형을 회복시켜준다. 조직내에서의 미네랄 불균형은 산화의 주요한 원인으로서 질병을 초래하고 세포를 일찍 노화하게 만든다.

● 랄프 버쳐 박사에 의하면 생즙은 체내의 미세전자적(微細電磁的) 긴장에 자극을 주는 미확인 인자가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이 인자는 세포가 혈액 속에 운반되는 영양소를 쉽게 흡수하고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분비하게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