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공동체 창업 인큐베이팅 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여성공동체 창업 인큐베이팅 사업 참여자 모집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9.03.08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는 오는 11일부터 31일까지 ‘여성공동체 창업 활성화 인큐베이팅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맞춤형 여성 일자리 창출 및 취업지원을 위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경력단절 및 취약계층 등 여성 공동체(협동조합·예비 사회적 기업 등) 창업팀을 발굴하고, 창업 전 단계부터 컨설팅, 교육, 자문 등의 지원을 통해 여성들이 안정적으로 창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제주도는 이를 위해, 창업을 희망하는 여성공동체(3~5인 이상)를 대상으로 창업설계 교육을 통해 아이템을 구체화 할 계획이다.

협동조합을 비롯한 예비 사회적 기업 등의 설립 상담을 지원하고, 창업 시에는 별도의 심사를 거쳐 총 4개 팀을 선정해 창업보육비(팀별 1천5백만 원)를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은 보조사업 수행 기관인 인화로사회적협동조합(064-752-4110)으로 방문 접수 또는 이메일 접수(ihr2017@daum.net)가 가능하다.

모집기간 중 참여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2회에 걸쳐 사업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며, 설명회는 오는 14일, 21일 오후 2시 인화로사회적협동조합에서 진행한다.

이현숙 성평등정책관은 “창업희망 여성들의 아이템을 발굴해 교육과 창업팀 구성부터 창업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창업 후에도 안정적인 경영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감으로써 여성 친화적 창업 환경 확산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16년도부터 시작한 ‘여성공동체 창업 활성화 인큐베이팅 지원사업’은 지금까지 총 12개팀이 지역산업과 연계해 교육, 식품, 여행, 화장품 등의 분야에서 협동조합 설립 및 여성공동체 창업에 성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