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자동차세 연납, 아직 남은 기회
상태바
(기고)자동차세 연납, 아직 남은 기회
  • 고우니
  • 승인 2019.03.09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우니 중문동주민센터
고우니 중문동주민센터

자동차세는 자동차를 소유하는 자, 즉 자동차등록원부상의 소유자에게 매년 6월, 12월에 부과되는 지방세이다. 이러한 자동차세 1년분을 선납부하면 일정세율의 감면 혜택을 제공해주는 제도가 ‘자동차세 연납 제도’이다.

자동차세 연납 신청이 1월에만 가능한 것으로 아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아직 3월, 6월, 9월 총 3번의 연납 신청을 할 기회가 남아있다. 3월에는 7.5%, 6월에는 5%, 9월에는 2.5%의 세금을 감면해준다.
  1월에 연납 신청 기회를 놓쳤다면, 3월 연납신청을 통해 절세혜택을 받아 보는 건 어떨까?

연납 신청은 시청 세무과 또는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 위택스(www.wetax.go.kr)에서 가능하다. 연납 신청은 한 번 하면 다음연도에도 자동으로 1월에 10% 할인된 연납 고지서가 발송되므로 매년 신청하지 않아도 된다. 다만, 납부기한을 놓친 경우에는 할인된 금액으로 납부가 불가능하고, 납세자가 자진해서 납부하는 것이므로 자동이체가 되지 않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자동차세를 연납했는데 이후에 자동차를 이전하거나 폐차한 경우에는 이미 납부한 세액에서 소유권 이전 일자 또는 폐차 일자 이후의 기간만큼 일할 계산된 금액을 환급받을 수 있다.

납부방법 또한 편리하고 다양하다. 금융기관 수납창구 또는 CD/ATM 기기를 이용하거나 시청 세무과,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납부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가상계좌 입금, 위택스, ARS(1899-0341) 등 다양한 납부 방법이 있으니 편한 방법을 선택해서 납부하면 된다.
간편한 자동차세 연납 신청, 3월에는 놓치지 않고 절세혜택을 받는 주민들이 늘어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