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도내 고교생 대상 쓰레기 줄이기와 분리배출 교육
상태바
서귀포시, 도내 고교생 대상 쓰레기 줄이기와 분리배출 교육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9.03.14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최근 색달위생매립장에서 한국국제고등학교와 한국국제학교 재학생 및 교사 113명을 대상으로 ‘쓰레기 줄이기 및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교육’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한국국제고등학교와 한국국제학교에서 색달위생매립장 체험 활동을 요청함에 따라 이뤄졌으며, 12일에 한국국제고등학교에서 65명이 색달위생매립장을 방문, 14일에는 한국국제학교에서 48명이 방문했다.

방문 학생과 교사들은 우선 환경교육체험장에서 △쓰레기 줄이기 필요성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에 대한 교육을 받은 후 △음식물처리시설 △스티로폼감용시설 △재활용 분리선별 시설 등의 현장시설을 관계 직원과 함께 견학하며, 쓰레기 반입에서 처리과정까지 전 과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했다.

이번 교육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매립장 시설 등을 견학하면서 쓰레기 줄이기와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느꼈고, “우리가 배출한 쓰레기의 처리 과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쓰레기 처리 최종시설을 견학함으로써 쓰레기 발생에서부터 처리까지 전 과정을 알 수 있고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몸소 체험할 수 있다”며 “현장 교육에 참여한 학생이나 시민들이 가족, 친구, 주변 이웃에게 전파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교육 수강을 원하는 기관, 단체, 시민들은 서귀포시 생활환경과(☏760-320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