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올해 농업용수 공급 65억 투입
상태바
서귀포시, 올해 농업용수 공급 65억 투입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9.03.14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여름철 가뭄에 대비하고 농가들이 원활하게 영농을 영위할 수 있도록 농업용수 공급을 확충하는 사업들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서귀포시는 농업용수 마을단위 통합사업, 가뭄대비 농업용 수리시설 확충, 수리시설개보수 등에 65억(국비 11억, 지방비 54억)을 투입하여 안정적인 농업용수 공급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추진 사업들을 살펴보면 농업용수 마을단위 통합을 위한 사업에 16억을 투입하여 농업용수 관로통합 이용방안을 조사하고 마을단위 통합에 참여하는 마을에 농업용수 관로 정비를 우선 지원한다.

또한, 노후 파손 또는 기능이 저하된 수리시설의 보수보강을 위하여 29억원을 투입하고 가뭄대비 농업용 수리시설 정비, 수리시설 개보수, 농업용수 관로 정비사업 등을 추진한다.

또 지하수 법정관리 및 수리계 지원을 위한 농업용 수리시설 사후 위탁관리에 16억, 사용기간 만료일이 도래하는 농업용 지하수의 사용기간 연장을 위한 지하수 영향조사에 3억, 체계적인 농업용수 관리를 위한 관로망도 제작에 1억을 투입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안정적인 농업용수 공급을 위한 사업 추진에 차질이 없도록 노력하겠다”며, “사업들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농업용수 마을단위 통합관리에도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