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2019년 성과옵션 대상자 선발
상태바
서귀포시, 2019년 성과옵션 대상자 선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9.03.19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지난 한 해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공직자 5명을 ‘2019 성과옵션’ 대상자로 선발했다고 19일 밝혔다.

특별승급 대상자(1명)에는 기획예산과 현덕희(행정7급), 특별성과상여금 대상자(4명)는 주민복지과 희망복지지원팀장 오희경(사회복지6급), 생활환경과 클린하우스팀장 양근혁(환경6급), 도시과 도시계획팀장 양창훈(시설6급), 성산읍 고영섭(운전7급)이 선발됐다.

특별승급 대상자에게는 1호봉 승급이, 특별성과상여금 지급대상자로 선정된 공무원은 2019년도 성과상여금 지급 시 부서평가 등급과는 별도로 지급 기준액의 250%에 해당하는 성과상여금을 받게 된다.

성과옵션 제도는 제주도가 2009년부터 공무원의 경쟁력 강화와 성과중심의 인사관리를 실현하기 위해 시행 해 온 제도로 업무추진 실적이 우수한 공무원에게 성과에 따른 인센티브(특별승진․특별승급, 특별성과상여금)를 차등 부여하게 된다.

성과옵션 대상자 선정은 서귀포시 소속 5급 이하 공무원을 대상으로 시정의 각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공직자를 대상으로 부서장의 추천을 받아, 동료직원 다면평가, 내·외부 전문가의 공적심사 및 인사위원회 최종 심사를 거쳐 공적평가 결과에 따라 특별승급 및 특별성과 상여금 지급대상으로 구분 선정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서귀포 시정발전을 위해 각 분야에서 열심히 일하며 우수한 성과 창출로 시민편익 증진을 위해 노력한 공직자에 대해서는 과감한 행·재정적 인센티브를 부여함으로써 성과와 보상 위주의 행정문화를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