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제보, 봄소식 전하고 선물 받으세요!
상태바
날씨제보, 봄소식 전하고 선물 받으세요!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9.03.19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상청, ‘날씨제보 앱’ 봄철 이벤트 개최
▲ ‘날씨제보 앱’을 이용한 이벤트 참여 방법

 

기상청(청장 김종석)은 19일 이날부터 오는 4월 14일(일)까지 ‘날씨제보 앱’을 통해 사진 등록 등 봄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날씨제보 앱’은 국민 누구나 현재 날씨와 계절을 △사진 △동영상으로 간편하게 등록하고 날씨와 계절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앱으로 2014년 3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번 봄철 이벤트는 ‘식물계절 이벤트’와 ‘동물계절 이벤트’로 나눠서 진행하며, ‘날씨제보 앱’을 통해 봄철의 식물·동물 사진 또는 동영상을 촬영하여 참여하면 된다.

이벤트 대상은 봄철 개화식물(△개나리 △진달래 △매화 △벚나무 △아까시나무 등)과 봄 동물(△나비 △개구리 △제비 등)이다.

기상청은 참여자 중 △식물 계절 제보 40명, △동물 계절 제보 10명을 선정하여 총 50명에게 온누리 상품권(2만 원)을 제공할 예정이며, 당첨자 확인은 ‘국민 참여 관측 누리집(season.kma.go.kr)’에 공지한다.

이벤트 발표일은 △4월 3일에 1차 식물계절 제보 20명을 먼저 선정하고, △4월 17일 2차 식물계절 제보 20명, 동물계절 제보 1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김종석 기상청장은 “이번 날씨제보 앱 이벤트는 기후변화 시대에 국민과 함께 계절변화를 기록해 나가는 매우 의미 있는 행사”라며, “전국의 다양한 계절관측 정보들이 수집된다면, 정부 혁신차원의 국민 참여를 통해 보다 나은 기상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