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투자자 및 의료기관 등 제주헬스케어타운에 큰 관심
상태바
대만 투자자 및 의료기관 등 제주헬스케어타운에 큰 관심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1.06.21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DC, 대만서 헬스케어타운 투자설명회 가져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변정일, 이하 ‘JDC’)는 21일 타이페이 월드 트레이드 센터(Taipei World Trade Center)에서 한국 KOTRA의 투자유치 전담조직인 Invest KOREA주관으로 의료와 헬스케어사업 투자자 유치를 위한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JDC는 이번 투자설명회에서 제주헬스케어타운 사업을 알리고 잠재투자자를 대상으로 의료단지 조성사업에 대한 사업계획 및 전망을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또한, 투자설명회 후에는 대만의 기업들과 병원들이 제주 투자를 위한 1 : 1 상담을 가졌다.

대만 현지 언론과의 기자간담회에는 차이나 타임즈(China Times)와 애플 데일리(Apple Daily)를 비롯, 대만 제1의 경제지인 이코노믹 데일리 뉴스(Economic Daily News), 비즈니스 투데이(Business Today) 기자들이 참석, JDC 헬스케어타운에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

JDC 변정일 이사장은 투자설명회에 앞서 대만 현지 건설회사인 파글로리(Farglory)의 고위층과 만나 제주 투자에 대해 논의하는 등 적극적인 투자유치에 나섰다.

변 이사장과의 투자 상담 이후 파글로리 측에서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빠른 시일 내에 제주로의 방문 의사를 밝혔다.

변정일 이사장은 “헬스케어는 전 세계적인 관심사이며, 의료관광 수요는 매해 증가하고 있다”며 “이러한 추세를 감안했을 때 제주헬스케어타운은 투자의 최적지이다”고 강조했다.


변 이사장은 또 “JDC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은 대한민국 정부와 제주특별자치도가 함께 협력해서 추진하고 있기 때문에 모든 필요한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귀포시 동홍동 일대에 조성되는 제주헬스케어타운은 메디컬 파크, 웰니스 파크와 R&D 파크로 이루어질 예정이며, 해외 의료관광객은 건강검진센터 및 성형, 비만치료, 스파 테라피 등 다양한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