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관내 초등학교서 구토·설사 증세 발생
상태바
제주시 관내 초등학교서 구토·설사 증세 발생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9.03.22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윤태건)은 21일 도내 모 초등학교에서 구토·설사 등의 증세를 보이는 14명의 환자가 발생, 원인규명 및 학생안전 확보, 확산방지 등을 위한 후속 조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제주시교육청은 해당 학교로부터 신고를 받은 어제 21일부터 현재까지 도 역학조사관, 제주도청, 제주시청, 제주시보건소 등으로 구성된 식중독대응협의체를 가동, 정확한 원인규명을 위해 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해당 학교에서는 식중독대응협의체에서 확산방지 차원에서 급식중단을 권고함에 따라 21일 오후 긴급 학교운영위원회 협의를 통해 22일 급식중단과 단축수업을 결정하고 빵 대체급식을 실시키로 했다.

또한 추가 환자 확산 방지를 위해 교사내외 특별 살균소독 및 학생, 학부모, 교직원에 대한 개인위생관리, 가정에서의 위생‧안전 수칙, 식중독 및 노로바이러스 등 감염병 예방관리에 대한 특별 교육‧홍보 등 교사내외 환경위생관리 및 개인위생관리 강화에 노력하고 있다.

원인규명을 위해 유증상자 및 조리종사자 인체가검물과 급식소 환경가검물, 조리용수 및 음용수 등에 대한 검사를 제주시보건소 및 제주도보건환경연구원에 의뢰, 검사 진행중이고 결과는 1~2주 정도 소요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 구토증세 환자 발생 양상도 2주전에 모 초등학교에서 발생한 노로바이러스감염성 질환과 유사한 경향을 보이고 있어 감염성 질환일 가능성도 염두에 두고 확산방지 차원에서 유증상을 보이는 학생들은 등교중지를 권고하고 있다.

지원청 관계자는“아직 발병 원인이 나오지 않은 만큼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유관기관과 공조체제를 확고히 해 원인 규명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학생 및 교직원의 안전 확보를 최우선으로 하면서 안정적인 교육 과정 운영과 환자 관리 등 후속 조치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