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스런 제주경찰에 '이수정.송정환.이정각'
상태바
자랑스런 제주경찰에 '이수정.송정환.이정각'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9.04.16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수정 경위,                                           송정환 경사,                                   이정각 전산서기

제주지방경찰청은 16일 경찰청 한라상방에서 'Thank you Police! 자랑스러운 제주경찰' 시상식을 갖고, 도민 안전을 위해 헌신해 수상자로 선정된 직원 3명에게 인증서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수정 경위는 아동.청소년 보호를 위한 일념 하나로 아동학대 사건을 해결했을 뿐만 아니라, 상습 가출 청소년 등 위기 청소년 보호활동을 적극 펼쳐 왔다.

송정환 경사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3월까지 서귀포 일대 영세식당과 편의점에 침입해 총 18회에 걸쳐 500만원 상당의 금품을 훔친 연쇄 절도 용의자를 검거해 서민생활 보호에 크게 기여했다.

송 경사는 특히, 범행 과정에서 마스크와 모자 등으로 얼굴을 가린 용의자 검거를 위해 범행현장과 이동동선에 있는 폐쇄회로(CC)TV, 차량 블랙박스를 200여회 분석한 끝에 검거함으로써 끈질긴 형사의 집념을 보여줬다.

이정각 전산서기는 정보통신 업무를 담당하면서 전산장비 설치, 장애 복구, PC 클리닝 등 현장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경찰, 수사.형사 등 대민부서의 원활한 직무수행을 돕고, 직원들의 내부 만족도를 높이는데 힘써 왔다.

이상철 청장은 "앞으로도 지원부서는 현장부서를, 현장부서는 도민만을 바라보며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들에게 따뜻하고 든든한 손길을 내미는 고마운 경찰이 돼 줄 것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